정보사전

NH농협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법

aco35 2021. 2. 28. 21:09
반응형

농협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전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뱅킹이 되는 농협계좌가 필요합니다.

 

 


 

인터넷뱅킹이 되는 농협계좌를 개설했다면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nhbank.html)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좌측 상단의 NHBank 로고 아래

'인증센터' 버튼을 누릅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받는 법 ]

 

1. '인증센터' 버튼을 눌러 이동한 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뱅킹 계좌 개설시 설정했던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이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약관동의를 합니다.

 

 

4. 다음 페이지에서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이용해서

입력칸을 채운 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음 화면에서는 고객정보에 대해

다시 확인하는 부분이다.

'확인' 버튼을 누른다.

 

 

6.  드디어 마지막

인증서 발급 받기 버튼을 누르면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공동인증서가 발급됩니다.

 

 


 

 

여담으로,

범용인증서는 발급 시

발급수수료 4,400원이 부과됩니다.

 

이 범용인증서는 발급일자로부터

7일 이내에 '공동인증서환불신청'을 하면

환불이 가능하니

실수로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은 등의 이유로

수수료환불이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신청하여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환불신청'이 아닌 인증서 폐기를 하게 되면

수수료 환불을 받을 수 없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